뉴스

캐나다 국민을 상대로 여론전에 돌입한 알버타 주정부

이번에는 웹사이트이다. 알버타 주정부는 Trans Mountain 파이프라인 확장 공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한편, 이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 의사를 표시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Keep Canada Working(https://www.alberta.ca/keepcanadaworking.aspx)라는 이름의 이 웹사이트는 Trans Mountain 파이프라인 확장 공사가 왜 중요한지를 설명하는 동영상을 포함하고 있으며, 어떤 식으로 지지 의사를 표시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우선 소셜미디어 상에서는 #KeepCanadaWorking이라는 해쉬태그를 사용해 달라고 요청하고 있으며, B.C. 주정부에게 공사 허가를 촉구하는 서명을 받고 있다. 또한, 지역 주의원이나 연방의원에게 이메일 보내기, 자신의 의견을 유튜브에 올리기 등이 있다.

이 웹사이트에 올린 글에서 레이첼 나틀리 주수상은, 이 파이프라인이 왜 중요하고 캐나다의 헌법을 지키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B.C. 주정부가 이해할 수 있도록 힘을 합치자고 요청했다.

이 웹사이트를 제작하고 관리하는 비용은 약 10,000불이며, 이달 초에 공개된 여러 동영상과 이 웹사이트를 홍보하는 예산은 약 280,000불인 것으로 알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