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입자 수 증가에서 두각을 보인 Bell Canada

작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사이에 가입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이동통신사는 Bell Canada로 나타났다. 이 기간에 Bell은 175,204명의 가입자를 새로 끌어들여서 2016년 같은 기간에 비해 56퍼센트나 증가한 수치를 보여주었다. Telus는 121,000명을 추가해서 전년도 같은 기간에 비해 36퍼센트가 증가된 가입자 숫자를 보여주었다. 이에 비해 Rogers는 72,000명에 불과했다.

Bell과 Telus는 가입자 급증의 비결을 작년 말 연휴에 진행된 특별 프로모션에 돌렸다. 월 60불에 10기가 바이트 데이터를 제공했던 특별 프로모션은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동통신 선두 3개 회사 중에서 가장 먼저 해당 프로모션을 시작했던 Rogers는 중간에 전산시스템에 문제가 생겨서 제대로 고객을 확보하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진다. 선두 3개 회사가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던 배경에는, Shaw의 이동통신 자회사인 Freedom Mobile이 11월에 선보였던 유사한 프로모션이 있었다.

일부 시장전문가들은 이동통신사들이 가입자는 더 많이 확보했으나 지나치게 가격을 할인해줌으로써 수익성에는 오히려 악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우려했다. 또한, 대량의 데이터 소비를 유도함으로써 통신망에 대한 거액의 투자 부담을 통신사들이 안게 되었다고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