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진출처: Flickr

공원 이용과 관련해서 캘거리 시가 설문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캘거리 시는 시가 관리하는 공원의 이용 방법 및 이곳에서 허용되었으면 하는 활동들에 관해서 의견을 받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시작했다.

캘거리 공원 책임자인 니코 버나드(Nico Bernard)는, 사람들의 관심이 시간이 지나면서 함께 바뀐다고 말했다. “새로운 스포츠가 나타나고, 사람들이 하고 싶어 하는 활동도 새로운 것이 등장하며, 어떤 것은 허용하고 어떤 것은 금지할지에 관한 사람들의 생각도 바뀝니다. 이번 조사는 공원을 어떻게 이용할지, 우리가 어떤 규칙을 적용해야 할지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했다.

설문조사에 등장하는 활동 중에서 흔히 보기 어려운 것으로는, e-biking, 세그웨이(Segway), 승마 등이 있으며, 자전거나 걷기와 같은 흔한 활동에 관해서도 캘거리 시민의 의견을 묻고 있다. 보행자 길에 관해서는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안전하지 않은 행동’들에 관해서도 피드백을 원하고 있으며, 소형 드론을 공원에서 허용할지에 관해서도 궁금해하고 있다.

시에서는 이번 조사 결과를 올해 말에 시의회에 보고할 생각이다. 올해 말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설문조사에 참여하려면 https://engage.calgary.ca/parksbylaw을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