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진출처: City of Calgary

Sarcee Trail과 Richmond Road의 교차점 개선 계획 공개

캘거리 시는 캘거리 SW 지역의 대표적인 교통 체증 지점인 Sarcee Trail과 Richmond Road 교차점에 입체 교차로를 만드는 계획을 공개했다.

캘거리 시의회에 제출된 이 계획안에서는 Sarcee Trail의 폭을 확장하고 Richmond Road는 고가도로 방식으로 Sarcee Trail을 지나가도록 되어 있다. 현재도 많은 차량이 몰리는 이 지점은 SW 순환도로가 완공되면 더욱 심각한 병목 구간이 될 가능성이 높아서 이 지역 시의원들이 크게 우려해왔다.

Ward 6의 제프 데이비슨 시의원은, 이 교통 인프라가 자신의 지역구뿐만 아니라 캘거리 시에도 꼭 필요하다면서, “순환도로가 완공되자마자 교통량이 엄청나게 증가할 것이므로 미리 선제적인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계획안에 대해서는 일부 불만의 목소리가 있었다. 이반 울리 시의원은 설계안이 과다하게 설계되었다면서 재능 있는 엔지니어들의 도움을 받아서 공사비를 줄이는 방안을 찾아보자고 제안했다. 또한, Bike Calgary라는 자전거 동호회의 관계자는 Richmond Road의 설계가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에게 불편하다고 지적했다.

캘거리 시의 계획안에서 추정하는 총공사비는 1억 600만 불이다. 현재로는 이 공사를 위해 배정된 시 예산은 전혀 없으며 올 가을 시의회에서 논의될 예정이다.